OOP (Object-Oriented Programming, OOP) -객체지향이란?
프로그래밍 패러다음 중 하나로 실세계의 사물 또는 실제로 존재 가능한 것을 객체로 모델링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법
그렇다면 객체(Object)는 뭘까?
각 객체는 속성(Properties)과 행동(Methods)을 가지며 이들은 각각 개체의 상태와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나타낸다.
객체의 속성(Properties)이란?
속성은 객체의 특성, 상태, 데이터를 의미한다. 예를 들어, "자동차"라는 객체가 있다면, 이 객체의 속상은 색상, 브랜드, 모델, 연식 등이 될 수 있다.
객체의 행동(Methods)이란?
행동은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나 기능을 의미한다. "자동차" 객체의 경우, 주행하기(drive), 멈추기(stop), 가속하기(accelerate) 등의 행동을 가질 수 있다.
객체의 특징
- 캡슐화(Encapsulation) : 객체는 자신의 데이터(속성)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관리한다. 이를 통해 객체의 상세한 구현 내용을 숨기고(정보 은닉), 외부에서는 객체가 제공하는 메서드를 통해서만 상호작용 할 수 있게 한다.
- 독립성: 객체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며, 각 객체는 고유의 속성과 메서드를 가진다. 객체 간에는 메시지를 통해서 상호작용을 한다.
컴퓨터 과학에서 추성화란?
추상화(Abstraction)는 복잡한 현실 세계를 단순화하여 모델링하는 과정에서, 필요한 부분만을 추려내고 불필요한 정보는 제거하여 복잡도를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핵심적인 개념이다.
프로그래밍과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추상화는 문제의 핵심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게 하주며, 이를 통해 보다 쉽게 코드를 이해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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