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.
new 키워드와 데이타입(); -> 생성자
package basic.ch05;
public class Warrior {
// 속성
String name;
double height;
double weight;
String color;
int health;
int attackPower; // 공격력
int defencsPower; // 방어력
}
package basic.ch05;
public class WarriorMainTest {
// 메인 함수 - 코드의 시작점 -> JVM Stack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new -> 예약어, () <- 생성자
Warrior worrior1 = new Warrior();
// 메모리에 올라가면 객체라 부른다. heap (동적 메모리 영역에 올라간다.)
// 객체의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.
Warrior worrior2 = new Warrior();
worrior1.name = "티모";
worrior1.health = 100;
worrior1.attackPower = 30;
worrior1.defencsPower = 1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");
worrior2.name = "야스오";
worrior2.health = 120;
worrior2.attackPower = 20;
worrior2.defencsPower = 2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worrior1.name);
System.out.println(worrior2.name);
}// end of main
}// end of class
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. 연산자의 이해
자바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때 메모리를 할당 받는다. heap 메모리 영역에 올라가는 객체에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서 할 수 있다.
728x90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메소드 ( method )와 변수 (0) | 2024.04.15 |
---|---|
함수와 메서드 (0) | 2024.04.15 |
클래스와 객체 (0) | 2024.04.15 |
OOP ( Object-Oriented Programming, OOP ) - 객체지향 (0) | 2024.04.15 |
break, continue (0) | 2024.04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