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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객체에 값 할당하기

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어려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.

new 키워드와 데이타입(); -> 생성자


package basic.ch05;

public class Warrior {

	// 속성
	String name;
	double height;
	double weight;
	String color;
	int health;
	int attackPower; // 공격력
	int defencsPower; // 방어력

}
package basic.ch05;

public class WarriorMainTest {

	// 메인 함수 - 코드의 시작점 -> JVM Stack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// new -> 예약어, () <- 생성자
		Warrior worrior1 = new Warrior();
		// 메모리에 올라가면 객체라 부른다. heap (동적 메모리 영역에 올라간다.)
		// 객체의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다.

		Warrior worrior2 = new Warrior();

		worrior1.name = "티모";
		worrior1.health = 100;
		worrior1.attackPower = 30;
		worrior1.defencsPower = 1;

		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");

		worrior2.name = "야스오";
		worrior2.health = 120;
		worrior2.attackPower = 20;
		worrior2.defencsPower = 2;

		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");

		System.out.println(worrior1.name);
		System.out.println(worrior2.name);

	}// end of main

}// end of class

우선 순위가 아주 높은 . 연산자의 이해

자바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때 메모리를 할당 받는다. heap 메모리 영역에 올라가는 객체에 접근은 . 연산자를 통해서 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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