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디, 비밀번호, 동의 체크 박스
package ch02;
import java.awt.FlowLayout;
import javax.swing.JButton;
import javax.swing.JCheckBox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import javax.swing.JPasswordField;
import javax.swing.JTextField;
public class MyComponents extends JFrame{
private JButton button;
private JLabel label;
private JTextField textField;
private JPasswordField passwordField;
private JCheckBox checkBox;
public MyComponents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컴포넌트 확인");
setSize(800, 8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button = new JButton("JButton");
label = new JLabel("글자를 띄우는 컴포넌트");
textField = new JTextField("아이디 입력", 20);
passwordField = new JPasswordField("비밀번호 입력", 20);
checkBox = new JCheckBox("동의"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setLayout(new FlowLayout());
setVisible(true);
add(button);
add(label);
add(textField);
add(passwordField);
add(checkBox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MyComponents();
}// end of main
}// end of class
버튼 색상
package ch02;
import javax.swing.JButt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Panel;
public class MyFramePanel extends JFrame {
private JButton button1;
private JButton button2;
// 패널 추가하기
private JPanel panel1;
private JPanel panel2;
public MyFramePanel() {
initData();
setInitLayotu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패널추가 연습");
setSize(600, 4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panel1 = new JPanel();
panel2 = new JPanel();
button1 = new JButton("button1");
button2 = new JButton("button2");
}
private void setInitLayotu() {
}
}
그림 그리기
package ch02;
import java.awt.Graphics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Panel;
/**
* 패널에 그림을 그리는 방법 자바 문법 - 중첩 클래스(클래스 안 클래스를 만든 것) 외부 클래스,
* inner class
*/
public class MyDrawFrame extends JFrame {
// 내부 클래스를 외부 클래스에 사용하려면
// 멤버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.
MyDrawPanel myDrawPanel;
public MyDraw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내부클래스를 활용한 그림 그리는 연습");
setSize(600, 6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myDrawPanel = new MyDrawPanel(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add(myDrawPanel);
setVisible(true);
}
// paint -> 좌표값으로 x = 0, y = 0
// JPanel에 있는 기능을 확장해 보자.
class MyDrawPanel extends JPanel {
// paints -> x
// print -> x
// paint -> o
@Override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super.paint(g);
g.drawRect(100, 100, 50, 100);
g.drawRect(200, 200, 150, 150);
// int x1, int y1, int x2, int y2
g.drawLine(250, 300, 300, 300);
g.drawOval(100, 150, 200, 300);
g.drawString("반가워", 400, 400);
g.drawString("☆☆", 500, 500);
}
}// end of class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MyDrawFrame();
}// end of main
}// end of class
728x90
'Sw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ventListener (이벤트 리스너) (0) | 2024.05.03 |
---|---|
JLabel을 이용한 이미지 겹치는 방법 (0) | 2024.05.03 |
ImageIcon을 활용한 이미지 사용하는 방법 (0) | 2024.05.03 |
Swing (스윙) - 1 (1) | 2024.04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