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ch03;
import java.awt.Graphics;
import java.awt.Image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Panel;
/**
* 중첩 클래스 -> 외부, 내부 클래스로 내부
* 내부 클래스로 -> 인스턴스 클래스, static 클래스
*/
public class MyImageFrame extends JFrame{
// 내부 클래스로 정의한 데이터 타입이다.
private MyImagePanel myImagePanel;
public MyImage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}
public void initData() {
setTitle("이미지 활용 연습");
setSize(600, 6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EXIT_ON_CLOSE);
myImagePanel = new MyImagePanel();
}
public void setInitLayout() {
add(myImagePanel);
setVisible(true);
}
// 내부 클래스 -> static 키워드 활용
// 정적 (static) 내부 클래스라고 한다.
static class MyImagePanel extends JPanel{
private Image image1;
private Image image2;
public MyImagePanel() {
// ImageIcon 데이터 타입 -> getImage()메서드를 호출하면
// image 데이터 타입을 만들어 낼 수 있다.
image1 = new ImageIcon("img/image1.png").getImage();
image2 = new ImageIcon("img/image2.png").getImage();
}
@Override
public void paint(Graphics g) {
super.paint(g);
g.drawImage(image1, 100, 100, 100, 100, null);
g.drawImage(image2, 200, 200, 150, 120, null);
}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MyImageFrame();
}// end of main
}// end of class
728x90
'Sw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ventListener (이벤트 리스너) (0) | 2024.05.03 |
---|---|
JLabel을 이용한 이미지 겹치는 방법 (0) | 2024.05.03 |
기본 컴포넌트 확인 (0) | 2024.05.03 |
Swing (스윙) - 1 (1) | 2024.04.25 |